UEFA 올해의 팀 발표 그외

Goalkeeper: Iker Casillas (Real Madrid CF & Spain)
Defender: Sergio Ramos (Real Madrid CF & Spain)
Defender: Gerard Piqué (FC Barcelona & Spain)
Defender: Thiago Silva (AC Milan/Paris Saint-Germain FC)
Defender: Philipp Lahm (FC Bayern München & Germany)
Midfielder: Andrés Iniesta (FC Barcelona & Spain)
Midfielder: Xavi Hernández (FC Barcelona & Spain)
Midfielder: Andrea Pirlo (Juventus & Italy)
Midfielder: Mesut Özil (Real Madrid CF & Germany)
Forward: Lionel Messi (FC Barcelona)
Forward: Cristiano Ronaldo (Real Madrid CF & Portugal)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
발롱도르 월드 베스트 11과 달리 uefa 올해의 팀에서는 2명의 공격수만 뽑혔다. 2명의 공격수라면 단연 호날두와 메시를 꼽을수잇다. 메시는 313853표를 받았고 호날두는 255803표를 받아 메시가 한발더 앞서나갔다. 메시는 지난해 무려 91골을 기록하여 한 해 최다골 기록을 깼고, 발롱도르 4연속 기록마저 깨버렸다. 챔피언스리그 레버쿠젠전에서 5골을 터뜨리며 챔피언스리그 한경기 최다골 기록도 깨버렸다. 호날두도 라리가 전구단상대 득점기록을 세웠고, 지난 시즌 리그46골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으나, 메시는 더 보태서 50골이라는 그야말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워버렸다.
미드필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메수트 외질, 안드레아 피를로, 사비 에르난데스
발롱도르 월드베스트11에서 사비알론소가 빠리고 외질과 피를로가 들어갔다, 사비와 이니에스타는 말이 필요없을정도로 꾸준히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이니에스타는 4명의 미드필더중에서 득표율이 가장높고 두번째로 많은 득표율을 얻은 선수는 사비이다. 외질은 지난시즌 라리가에서 리그17도움으로 도움왕을 차지하여 레알마드리드의 라리가우승에 핵심역할을 하였다. 피를로는 유벤투스로 이적해 유벤투스의 세리에 우승에 기여했고, 유로2012에서도 대활약을 펼쳤으며 승부차기에서 파넨카킥을 선보여 세상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수비수: 세르히오 라모스, 티아고 실바, 헤라르드 피케, 필립 람
세르히오 라모스는 세계최고의 오른쪽 수비수이다. 라모스가 빠진 레알의 경기력을 보면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라모스는 레알의 안정적인 수비를 보였으며 가끔씩 퇴장을 당하곤 하지만 그것을 제외하고는 모든부분에서 최고이다. 그는 295037표를 받아 수비수부분중 가장많은 득표를 선보였다. 여름이적시장에서 파리생제르망으로 이적한 티아구 실바는 소속팀의 비상에 큰 힘이 되고 있다. 파리생제르망의 공격진은 화려하지만 수비부분에서 고질적인 문제점을 가지고있었으나, 티아구 실바의 이적으로 인해서 대부분의 문제점이 해결되었다. 파리생제르망은 챔스 16강에 진출했고 발렌시아와의 대결을 앞두고 있다. 헤라르드 피케는 이번시즌 초반에는 부진과 부상이 곂쳤지만, 다시 복귀해서 바르샤의 무패행진을 이끌고 있다. 필립 람은 지난시즌 챔피언스리그과 분데스리가 우승을 차지할수있었지만 아깝게 둘다 준우승에 그치고 말았다. 그러나 그는 수비수임에도 불구하고 바이에른 뮌헨의 공격에 큰힘이 되고 있다.
골키퍼: 이케르 카시야스
2007년부터 6번연속으로 올해의 팀에 선정된 카시야스. 그의 실력은 골키퍼중에서 최고이며 지금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레알마드리드와 스페인 국대의 주장으로서 라리가우승과 유로2012우승을 차지하였다. 최근들어 기량저하와 선발제외등의 논란이 일고있지만 그가 세계 최고의 골키퍼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을것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마우스오른쪽금지

해외축구뉴스

디지털시계